오늘 뭐먹지 간장양념삼겹살 :: 오니네

 

안녕하세요

 

집콕이 많아진 요즘

집에서 먹는 시간이 더 늘어나면서

메뉴 걱정이 많이 되더라구요

 

냉동실에 다행히 미리 사두었던

삼겹살은 있는데

왠지 오늘따라 양념된 고기가 먹고 싶어서

고민하다가 간장양념삼겹살을 만들어보자 싶어

 

바로 만들었어요!!

 

준비물 : 삼겹살, 간장, 다진마늘, 설탕, 매실액, 후추

 

간단하쥬?

 

 

 

빈 그릇에 간장6숟가락, 설탕 2숟가락, 매실액 2숟가락, 물 조금, 후추 두번 촵촵 넣어주세요

저는 조금 짜더라구요 간장이나 물로 기호에 맞게 조절 해주시면 됩니다

 

 

 

마늘을 다져서 냉동실에 얼려놓고

사용할 때마다 꺼내쓰니까

세상편하더라구요 !!

소스들이 잘 섞이도록 잘 저어주세요!!

 

해동된 삼겹살안에 양념을 부어서 재어주세요

저는 급으로 메뉴가 생각나서 5분정도 재어주었어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삼겹살과 양념을 다 넣어서

구워주세요

 

 

센불로 하면 양념이 타니

중불에서 양념을 졸이듯 삼겹살을 구워주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익었다싶을땐 삼겹살을 자르고

볶듯이 익혀주세요

입맛에 맞게 양파나 파, 부추등을 추가로 넣으셔도 되요 !!

 

 

 

짜잔 완성이에요!!!!!!!!!

갑자기 생각난 메뉴에 양념 넣고 만들었는데

맛있더라구요!! 간장을 조금 많이 넣은 바람에

살짝 짰지만 그만큼 밥이 너무너무 생각 나더라구요

 

 

 

 

 

 

 

 

하지만 전 밥 대신 비빔면을 선택했네요^^

 

비빔면과 고기 조합은 두말하면 입아픈거 알고 계시죠?

 

메뉴고민은 되고 삼겹살이 질릴때(그럴일 없지만,..^^)

간단하게 양념 촵촵해서 간장양념삼겹살 만들어먹으면

 

밥 2공기는 거뜬한거 같아요

 

다들 만들어서 드셔보세용!!

 

 

 

제 유튜브도 놀러오세요^^

 

https://youtu.be/3DZLvzsBil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