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뭐먹을지 고민을땐 스팸김치볶음밥 :: 오니네

안녕하세요 다온이네 입니다^^

 

요즘은 최대한 외출을 자제 하려고해요

 

물론 맛있는걸 사먹으려면 돈은 벌어야겠죠...

 

저번 주말 점심에 뭐 먹을지 엄청 고민 되더라구요

 

약간 막상 이거다! 하는건 없는데 뭔가 먹고 싶고 먹어야 될 거 같고

 

그런느낌 아시나요?

 

혹시 저만 느끼는 건가요 훅쉬 ?

 

 

고민고민하다 결정한 "스팸김치볶음밥"

 

그냥 김치볶음밥에 스팸 하나만 넣어줘도

 

맛이 엄청 달라지더라구요!!

 

 

재료 : 김치(신김치일수록 좋아요), 설탕, 고춧가루,

          후추, 스팸(다른통조림햄도 가능), 간장, 대파

 

 

 

 

전 집에 스팸이 없어서 리챔으로 했어요!!

 

모든 햄이면 다 되요 꼭 스팸이 아니라도 상관 없어요

 

 

 

 

1. 이렇게 햄을 통채로 꺼내서 잘라주세요

 

(칼로 해주시면 편하지만 귀찮으실 땐 가위로 싹뚝싹뚝)

 

 

2. 한쪽에선 햄을 자르는 동안 가스레인지에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기름을 내주세요

(멀티가능하잖아요!! 이때도 칼은 필요 없어요 가위로 싹뚝싹뚝)

 

 

3. 이제 적당히 볶인 파에 김치와 설탕 1/3숟가락, 고춧가루 반숟가락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이때부터 엄청 맛있는 냄새가 나요!!

설탕은 단 맛에 따라서 조금씩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4. 김치도 적당히 볶이면 통조림 햄도 넣어주세요!!

 

그럼 햄이 구워지면서 기름도 살짝 나오고 고기 맛도 난답니다

약간 고깃집에서 볶아먹는 볶음밥 같다고나 할까요

 

 

 

5. 원래 찬밥으로 많이 활용하시자나용

저같은 경우는 집에 흰쌀밥이 없어서 햇반을 이용했어요

 

햇반은 전자레인지에 별도로 돌리지 않고

후라이팬에 바로 넣어서 볶아주시면

밥이 알아서 맛있게 익는답니다

 

후추도 뿌려서 볶아주세요

 

그리고 여기서 팁! 후라이팬 가운데에 빈공간을 만들어주시고 간장 반숟가락~한숟가락을 넣어주세요

그럼 더 감칠맛 나는 짠맛이 된답니다

 

 

미리 해놓은 계란후라이 얹고,

 

요리의 완성인 깨소금 살살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그림자 때문에 어둡게 나왔지만 맛이 완전 최고였어요!!!

 

여태까지 제가 만들어 먹었던 김치볶음밥 중에

 

제일 맛있었어요

 

좀 번거롭다 싶을땐 가위 하나로 싹뚝싹뚝 하셔서

 

슥슥 볶기만 하면 되니까 간단하고 맛있더라구요

 

맛있어서 저 다음날 아침에도 해먹었어요ㅋㅋ

 

 

여러분들도 오늘뭐먹지 고민일 땐 스팸김치볶음밥 만들어보세요!!

 

설날에 들어온 스팸 선물세트들, 찬밥 처리하기 딱 좋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