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반찬, 맥주안주로 좋은 연근튀김 해보아용(튀김옷바삭하게하는법) :: 오니네

안녕하세요

 

 

얼마전 연근튀김이 너무 먹고 싶어서

마트에서 연근을 와장창 사왔습니당

10월 ~ 3월이 연근 제철이라고 하더라구요

 

어렸을적에 코피를 자주 흘린 적이 있었는데

그때 연근을 먹곤 했었어요

 

연근의 타닌성분이 코피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 외에도 비티만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빈혈과 고혈압 환자가 복용하면 좋다고 해요

 

저는 이 많은 연근을

연근 튀김과 연근 간장 조림을 하려고 하는데요

 

오늘 소개 해드릴 요리는 연근 튀김이에요

 

 

연근 껍질을 열심히 깎은 후

 

열심히 썰어주었습니당!!

모양이 들쭉날쭉하죵 ?

(이게 바로 손수 잘랐다는 증거입니다.. 하하)

 

 

알려드리자면!!

연근의 떫은맛을 제거 하기 위해서

식초 한숟가락, 소금 한숟가락 넣은 물에 연근을 20분 정도 담궈두었어요

 

지퍼백이나 밀폐용기에

튀김가루를 넣고 연근을 넣은 후 쉐킷쉐킷 해주면

연근에 알아서 튀김가루가 뭍더라구요

 

힘들게 일일이 뭍히 실 필요 없어용

 

이제 튀김 옷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여기서 튀김 바삭하게 하는 간단한 팁이 있어요 !!

 

튀김 가루에 물을 넣고 얼음 2 ~ 3개 정도 넣으면

튀김이 훨씬 바삭해 지더라구요

 

 

저는 얼음이 녹는것을 감안해서 물을 조금 적게 넣었는데요

다보니 연근에 튀김옷이 두껍게 올라가더라구용

입맛에 맞게 물 조절 해주시면 될 거 같아요

 

기름은 조금 적게 둘렀어요

아무래도 가정에서 튀김을 할 때 기름을 많이 사용하게 되면

처치 곤란이더라구요

 

기름을 재활용 해서 쓰면 된다고 하지만

그것또한 몸에 좋지 않다고 하더라구용

 

저는 온도계가 없기애 튀김옷을 살짝 떨어트리니

지글지글하면서 튀김옷이 튀겨지며 뜨더라구요

그때 튀김옷을 입힌 연근을 투하 시켜 주었습니당

연근은 생도 먹기 때문에 굳이 다 익힐 필요 없다고 해서

튀김옷이 다 튀겨질 정도로 튀겨줬어요

 

명절이 다시 온 줄 알았어용ㅋㅋㅋ

튀김은 뭘 튀겨도 맛있지만 손이 많이가더라구요

확실히 얼음을 넣은 튀김반죽이 더 바삭했어요 !!

 

한입 먹으니 맥주 생각이 절로 나더라구요

 밥반찬, 안주로 아주 GOOD 이었습니당!!!!!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