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로 간단하게 찐만두 만들기 :: 오니네

안녕하세요
저희집 냉장고 냉동실에는 항상 냉동만두가 있어요
만두 하나로 군만두, 찐만두, 물만두, 라면에도 두,세개씩 넣기도 하고 만두비빔밥을 먹기도 하고 엄청 다양하게 해 먹기 때문에 마트에 가면 만두코너를 꼭 들린답니다 집에서 제일 만만하게 해 먹을 수 있는게 후라이팬에 만두 구워서 간장 찍어 먹는건데 오늘따라 찐만두가 너무 먹고 싶더라구요 찜기는 있긴 한데 어디에 있는진 모르겠고 또 꺼내서 하려니 귀차니즘이 발동하고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로 하자 했어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비비고 왕교자에요!! 다른 맛있는 만두는 아직 찾지 못해서 몇년째 비비고 만두를 먹네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접시 위에 물을 살짝 붓고 그 위에 만두를 얹어주세요

전자레인지에 넣기 전에 봉지안에 접시를 넣어두세요그럼 전자레인지 열기로 물이 따뜻해지면서 그 습기로 만두가 익혀져요

저는 3분~4분정도 돌려주었어요!! 완성된 만두 보이시나요? 나름 촉촉함이 보이죠?

간장에 찍어서 먹는 찐만두는 너무 맛있더라구요
솔직히 저는 찜기에 하는만큼의 촉촉함은 덜 했지만 짧은시간에 맛있는 찐만두를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꼭 접시를 이용하지 않고 위생팩 안에 물과 만두를 살짝 넣도 돌려도 되고 저 같은 경우는 엽떡 시킨 후 포장용기를 바로 버리지 않고 씻은 후에 그 용기를 이용해서 하기도 해요 그런 용기들은 많이 사용하지 않는게 중요하긴 하지만 어쩔수 없이 집에 있다면 어떻게 활용하는지도 중요할 거 같아서요 전자레인지로 만든 찐만두랑 라면 하나 끓여서 맛있는 점심 해결했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