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요리로 좋은 맛남의광장 돼지고기무덮밥 레시피 :: 오니네

안녕하세요


얼마전 코스트코에서 목살을 대량 사오면서 냉동실이 아주 고기로 두둑해졌습니다

냉동실에 고기가 없으면 또 안먹게 되는데 가득 차 있으니 또 계속 먹어서 냉동실을 비워줘야 할 거 같더라구요

목살을 구워먹기만 하다가 다른 조리법 없나 싶어 생각해낸 돼지고기무덮밥!


사실 저는 편식이 있는 편이라서 무는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맛남의광장에서 나온 돼지고기무덮밥을 보는데 왜이리 맛있어보이는지..

마침 집에 무국하고 남은 자투리 무도 있기도 하고 간편해 보여서 바로 만들어봤어요


준비할 재료들은 간단해요


무, 목살, 물, 다진마늘, 고춧가루, 설탕, 진간장, 고추장, 소금

(실제 레시피에는 전분이 들어가서 걸쭉하게 요리하지만 저는 전분없이 만들었어요)




우선 무를 원하는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나박썰기를 이용해서 무를 잘라주었습니다



양념장은 제 기준으론 고추장 반큰술, 고춧가루 한숟가락, 간장 4큰술, 설탕 한큰술, 후추살짝, 다진마늘 반큰술을 넣고 만들어 준 후 중간중간 간을 보면서 필요한 부분을 좀 더 넣어주었어요



멸치육수를 내지 않아도 충분히 감칠맛이 날 거 같았지만 그래도 멸치 조금 넣고 육수를 만들어준 후 거기에 무, 목살을 한꺼번에 다 넣었어요




그 후 만들어놓은 양념장을 넣고 물이 줄어들때까지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국물위에 뜬 거품들은 돼지고기에서 나온 불순물일 수 있어서 숟가락으로 걷어주었구요 원래는 전분물도 넣어서 걸쭉하게 하여서 만들어 먹는건데

저희집에 전분이 없어서 그냥 짜글이처럼 해서 완성 시켜 보았어요


갓 지은 흰쌀밥 위에 돼지고기무덮밥을 부어서 비벼 먹으니 무를 좋아하지 않는 저도 엄청 맛있더라구요

목살은 밥이랑 비벼 먹을 수 있게 잘게 짤라주고 밥이랑 비벼 먹을때 무도 최대한 으깨서 먹었답니다

돼지고기무덮밥에 조미김 싸서 먹어도 엄청 맛있더라구요

매콤함을 원하시면 땡초도 넣으시면 좋을거 같아요 반찬하기 귀찮거나 뭐 먹어야할지 모를때 간단하게 돼지고기랑 무 넣고 덮밥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완전 강추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