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음식 족발이 남을때 족발볶음으로 더 맛있게 즐겨요 :: 오니네

안녕하세요
얼마전 어린이날에 가족들끼리 모여서 저녁을 함께 했어요 외식을 할까하다가 시국이 시국인지라 배달음식으로 대체했답니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족발이 너무 먹고 싶더라구요 결정했을땐 바로바로 시켜야해요!! 더 고민하다간 배달시간만 늦추게 되는거라구요
사실 족발 말고도 삼겹살도 구워서 족발이 남더라구요
그래서 다음날 족발볶음을 해먹어봤는데 너무너무 맛있어서 공유해드릴려구요

고추장,고춧가루,간장,설탕,올리고당,매실액기스 각각 한큰술씩 넣고 다진마늘 1/2 큰술과 물 3~4큰술 넣어주세요 저는 더 매콤하게 먹고 싶어서 땡초도 2개 썰어 넣었습니다 후추도 살짝 넣어줬어요

냉장고에 넣어둔 남은 족발을 후라이팬에 부은 후 양파와 만들어놓은 소스를 부어서 볶아주세요
족발은 다 익혀진거기 때문에 소스를 졸인다는 느낌으로 계속 볶아주시면 양파도 따라서 익을거에요

소스가 다 졸여지면 통깨 살살뿌려서 한입 하면 완전 매콤 달콤 장난아니에요!!
저는 이렇게 먹다가 밥도 볶아 먹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고민없이 밥도 같이 볶았어요

남은 족발볶음에 저는 살짝 싱거움이 느껴졌어서 간장을 추가로 한큰술 넣어서 밥 넣고 볶아줬어요 양념된 걸 후라이팬에 다시 볶으니 살짝 눌러붙으면서 불맛도 나더라구요 사진에 밥이 반으로 살짝 갈려진거 보이시나요? 반은 치즈없이 많들고 반은 밥 속에 치즈를 넣어놨어요 그냥 골라먹고 싶더라구요
완성 된 후 깨를 뿌리셔서 드셔도 되고 참기름을 살짝 넣어주셔도 되요 전 안해도 맛있더라구요 이것도 완전 별미에요 별미
족발볶음이랑 상추랑 먹다가 탄수화물이 땡길때 바로 밥 넣고 볶아주시만 하면 끝이니까 간편하면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아마 소스가 엄청 맛있어서 그런거 같아요 저 소스에서 간을 살짝 보시고 단맛을 추가 하고 싶으시면 설탕이나 올리고당을 추가로 넣어주시면 되고 좀 더 짜게 드시고 싶으시면 간장을 추가해주시면 되요 저는 저 양념으로 다음에 소면도 넣어서 비벼 먹어보려구요

사실 족발볶음 부족할까바 대패도 양파랑 구워서 먹었는데 밥 볶아 먹으니 배가 엄청 부르더라구요 일부러 탄수화물 안먹으려고 밥 없이 먹었는데 고기를 먹으면 왜 항상 밥이 생각 날까요
여러분도 꼭 해드셔 보세요 완전 강추입니다!!
저는 다음에 마트에서 저렴한 족발 사서 캠핑가서도 만들어 먹어보려구요 양념에 볶는거다 보니 족발이 맛이 있지 않아도 될 거 같더라구요
그럼 오늘도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