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 즐기기 좋은 LA갈비 레시피 :: 오니네

안녕하세요

 

명절에 빼놓을 수 없는 LA갈비를 만들어보려고합니다.

이번 추석엔 친척들끼리 다 모이기 보단 각자의 집에서 명절은 보낸 경우들이 더 많을 거 같아요 작년과는 다른 추석의 모습이지만 집에서 맛있는 음식 만들어 먹으면서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던 명절이 되셨기를 바래봅니다. 명절 선물로 LA갈비 들어오는 경우 많자나요

저는 매 명절마다 선물로 들어오는데요(아주기분좋게) 예전에 시판용 양념을 사서 구워 먹었었는데 이번엔 직접 만들어서 먹어 보았습니다.

 

우선 재료로는 제일 중요한 LA갈비, 진간장, 후추, 설탕, 물엿, 간마늘, 간생강, 양파, 대파, 참기름, 물, 매실액(없어도 됨) 입니다.

 

 

 

 

1. 핏물을 빼주는 작업을 할건데요 LA갈비가 다 잠기도록 물을 부어서 30분~1시간 정도 핏물을 빼는 작업을 해줍니다

   물은 15분 단위로 갈아주었어요 그리고 설탕을 조금 넣어주면 핏물을 좀 더 빨리 뺄 수 있어요

 

 

2. 간장 종이컵1컵(200ML), 물 3컵, 다진마늘 2큰술, 다진생강 1/2큰술, 설탕 1/2컵, 매실액 1큰술(없어도됌), 양파1개, 대파 1개, 후추 조금, 물엿 2큰술, 참기름 2큰술, 맛술이나 미림을 넣으면 잡내를 잡을 수 있어서 좋지만 저는 없어서 생략 했고, 양파는 고기 연육작용 및 잡내제거로 원래는 갈라서 넣는데 저는 간단히 하고 싶어서 다지듯 넣었습니다.

 

 

3. 핏물을 뺀 LA갈비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한 번 더 씻은 후 밀폐용기에 1층깔고 양념장 조금 붓고, 2층 깔아주고 양념장 부어주듯이 겹겹이 쌓아주세요

저는 밀폐용기가 없어서 일회용봉투에 넣어서 냉장보관 하였지만, 환경보호를 위해서 최대한 줄여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게요..

 

이상태로 저는 냉장보관에 하룻동안 양념에 재워 놓고  다음날 구워 구워 먹었어요

 

 

바닥에 작년 달력 깔아놓고 버너 꺼내서 가족들끼리 둘러앉아서 맛있게 구워먹었네요

아참 그리고 구울땐 양념때문에 탈 수 있으니까 물을 조금 부어서 약한불에 구워주세요

 

 

지금도 생각나는 맛 고기는 왜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걸까요

핏물빼는 시간, 고기 양념에 재는 시간까지 합하면 하루가 걸리는 요리이지만 명절에 절대 빠질 수 없는 음식인거 같아요

 

+ Recent posts